이강인 맨유 이적? 맨시티 아스널 뉴캐슬까지 EPL 이적 가능성은?

이강인 맨유 이적 맨시티 아스널 뉴캐슬까지 EPL 빅클럽으로의 이적설이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현실적인 이강인의 영국프리미어리그 이적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월 10일 영국 언론 기브미스포츠는 “맨유는 1월 이적 시장에서 래시포드 대체자로 ‘뛰어난 플레이메이커’ 이강인의 영입을 원한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EPL 빅클럽 아스날과 맨시티 뉴캐슬도 이강인 영입에 관심이 있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맨유 래시포드를 대체할 플레이메이커 이강인 원해

2025년 1월 10일,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따르면 아모림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마커스 래시포드를 대체할 뛰어난 공격형 미드필더로 이강인을 원한고 보도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월 10일 기준(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20경기 승점 23점(6승 5 무 9패)으로 13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극심한 공격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아모림 감독이 뛰어난 플레이메이커 역할로 이강인을 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맨유는 가르나초, 래시포드의 부진으로 올 시즌 득점보다 실점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맨유 래시포드를 대체할 플레이메이커 이강인 원해
맨유 래시포드를 대체할 플레이메이커 이강인 원해 ⓒ 기브미스포츠

 

아스널 맨시티 뉴캐슬까지 빅클럽이 이강인에게 관심을 갖는 이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뿐만 영국 프리미어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아스널까지 이강인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또한 맨시티와 뉴캐슬까지 이강인에게 관심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영국 명문팀에서 이강인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이기 때문입니다. 스페인 리그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2023년 프랑스 리그 1에 합류한 이강인은 데뷔 시즌에만 5골 5 도움을 기록하며 유럽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올 시즌에도 24경기 6골 2 도움을 기록하며 자신의 진가를 뽐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강인은 오른쪽 측면, 중앙 미드필더는 물론 최전방 공격수까지 멀티 포지션 소화가 가능한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축구콘텐츠 매체 스코어90이 선정한 2024-25 시즌 리그 1 전반기 선수 순위 3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아스널 맨시티 뉴캐슬까지 빅클럽이 이강인에게 관심을 갖는 이유
아스널 맨시티 뉴캐슬까지 빅클럽이 이강인에게 관심을 갖는 이유 ⓒ 스코어 90

이강인의 현실적인 EPL 이적 가능성

영국 빅클럽에서 이강인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현실적으로 이강인 선수 개인적으로나 소속팀 PSG입장에서는 EPL로의 이적을 진행할 이유가 없습니다. 현재 프랑스 리그 1에서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PSG는 리그 우승은 물론 챔피언 스리가 진출권 확보를 위해서도 전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로테이션을 선호하는 엔리케 감독의 특성상 이강인의 활용도는 더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강인의 입장에서도 올 시즌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며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굳이 변화를 선택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입니다. 다만, 변수는 파격적인 이적료와 연봉을 제시할 경우에는 전격 이적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느 팀이든 이강인을 영입하기 위해서는 PSG가 바라는 이적료 약 4000만 파운드(약 719억 원) 이상을 충족해야 할 것입니다. 마요르카에서 PSG로 이적할 당시 이강인의 이적료 규모는 2200만 유료(약 332억 원)였습니다. 불과 1년 만에 이강인의 몸값이 두 배 이상으로 폭등했습니다.

이강인의 현실적인 EPL 이적 가능성